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창식교수] 베트남 반랑대학교 국제학술대회 한국대표 강연 발표

등록일 2024-01-30 작성자 김미현 조회수 2638 카테고리

▲ 대구대 장창식 교수가 반랑대학교 국제학술대회에서 한국 대표로 '지역 컨텐츠 산업 성장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회장 김곡미)는 베트남 반랑대학교와 국제학술대회 및 초대전을 진행했다. 학술대회 및 초대전의 경우 한국을 비롯해 베트남, 태국,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유럽, 북미 총 19개 국가에서 참여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커뮤니티를 위한 혁신 디자인 및 지역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디자인 개발'이며, 그래픽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패션 디자인, 커뮤니티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0개 이상의 작품이 전시됐다.

 

학술대회의 경우 한국 측에서 대구대학교 장창식 교수가 '지역 컨텐츠 산업 성장전략' 한국영상대학교 이준오 교수가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디어의 힘' 등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베트남 측에서는 응우옌 닥 타이교수가 'COMBINING SERVICE DESIGN AND SUSTAINABLE DESIGN TOGETHER TO SUSTAINABLE DEVELOPMENT', 이후 만티홍티엔이 'A LINE OF THINKING O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IN APPLIED ARTS’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학술대회 초대전은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에서 한국대표로 20 명의 교수진이 참석했고, 호찌민 현지에서는 반랑대학교 교수 디자이너, 학생들 300 이상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