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8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등록일 2017-03-20
작성자 김소현
조회수 6059

1. 응모 자격
접수 마감일(2017년 4월 25일) 기준, 참가자 전원이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군 복무자 지원 가능
※ 광고업계 현업 종사자 제외
2. 주요 일정
- 출품 접수 : 4월 18일(화) 10:00시 ~ 4월 25일(화) 17:00시
※ 4월 18일(화) 홈페이지 내 별도 응모 접수 창 오픈
※ 온라인으로만 출품 및 접수 - 파이널리스트 발표 : 6월 초 (별도 공지)
- 수상작 발표 : 6월 중순 (별도 공지)
- 시상식 : 7월 초 (별도 공지)
3. 응모 부문
부문 | 부문 내용 | 제출물 |
영상 광고 | TV 및 극장, 바이럴 영상 광고를 위한 스토리보드 혹은 영상 제작물 |
스토리보드(JPG) 또는 영상파일 (MP4) |
인쇄 광고 | 신문, 잡지, 포스터 등 모든 인쇄 매체를 활용한 광고 |
인쇄 광고물(JPG) |
옥외 광고 | 빌보드, 래핑, 스크린도어, 거리 조형물 등 모든 옥외 환경을 활용한 광고, 혹은 엠비언트 일체를 포함 영상/인쇄 광고의 단순 게재 형태는 제외 |
프레젠테이션 보드(JPG) |
온라인 광고 | 웹과 모바일을 비롯한 모든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광고 |
프레젠테이션 보드(JPG) * 설명 자료 제출 가능 (PDF 5매 이내) |
광고 기획서 |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략 기획 | 광고 기획서 (PDF, 30매 내외) |
- 스토리보드 : 1페이지 당 5컷, 작품당 2~3페이지 이내로 구성
페이지가 넘어갈 경우, 10MB 이하의 JPG파일 한 개로 제출.
시리즈인 경우 하나의 출품번호에 모두 제출 - 영상파일 : 50MB 이하의 MP4 파일, HD(1080×720pixel) 이하의 해상도로 제작하여 제출
- 프레젠테이션 보드 : 3000X2000pixel, 10MB 이하의 JPG 파일
광고의 내용을 요약하여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 - 인쇄 광고물 : 3000X2000pixel, 10MB 이하의 JPG 파일
시리즈인 경우, 하나의 출품번호에 모두 제출 - 광고 기획서 : PPT 30장 이내로 제작한 후 10MB 이하의 PDF로 변환 제출
기획서 내 동영상 삽입은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