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IG 손해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등록일 2011-03-24 작성자 박찬웅 조회수 3249

 

LIG 손해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 참여 대상 :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 주제1 – 희망 캠페인
컨셉 : 교통, 환경, 건강, 복지 관련 공익 프로모션
목적 : 국가/사회에 Value를 제공하는 기업 이미지 구축 & 손해보험사로서의 인지도 제고
주요 요소 : 가치, 참신, 감동 등
참고 예시
- 폭스바겐 [The Fun Theory]
- 폭스바겐 [크리스마스 친환경 캠페인]
- 루마니아 교통국 [휴대전화 사용 금지 프로모션]
 
 
● 주제2 – 된다 된다 된다 캠페인
컨셉 :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아이디어
목적 : TV 광고 연계를 통한 인지도 및 선호도 제고
주요 요소 : 쇼킹, 재미, 참여 등
참고 예시
- 버거킹 [Whopper Face]
- 코카콜라 [Happiness Machine]
 
 
● 주제3 – 자유 주제
컨셉 : 온오프라인 상에서 이슈화 가능한 모든 주제
목적 : 온오프라인 이슈화를 통한 기업 인지도 및 선호도 제고
주요 요소 : 제한 없음
참고 예시
- 기아자동차 [Soul Rock]
- 하이네켄 [Football Match vs Classical Concert]
 
 
● 프로모션 형식
1) 거리 조형물, 체험용 설치물
2) 일반 시민 참여 이벤트
3) 연작 UCC
4) 퍼포먼스
5) 공익 서비스
6) 기타 형식
 
 
● 응모자격
- 접수 기간 : 2011년 3월 21일(월) ~ 4월 22일(금)
-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at17to11am@lig.co.kr)
- 제출 형식 : 아이디어 기획안(PPT 형식), 샘플 및 보충자료 첨부 가능
 
 
● 심사기준
- 참신성 : 30% (얼마나 새롭고 기발한가)
- 이슈의 파급력 : 30% (얼마만큼의 이슈화가 가능한가)
- 실행가능성 : 20% (현실적으로 실행이 가능한가)
- 기획력 : 10% (얼마나 구체적이고, 기대효과 및 위험요소를 충분히 고려했는가)
- 소요비용 : 10% (프로모션을 실행에 옮기고 전파하는 데 얼마의 비용이 소용되는가)
 
 
● 심사방법
- 예선 : 서류 심사 (본선 진출작 4개 선정)
- 본선 : 프리젠테이션 심사 (대상/금상/은상 선정)
 
 
● 수상특전
시상금 총 450만원
대상 1팀 : 시상금 200만원
금상 1팀 : 시상금 150만원
은상 2팀 : 시상금 50만원
 
특전
1) 입상자 전체에 입상 증서 발급
2) 대상 수상자 : 정규공채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 유의사항
- 작품 수는 인(팀) 당 각 부문별로 2편 이내 제출 (최대 4작품 제출 가능)
- 팀(최대 4명) 참여의 경우 대표자 포함 팀원 개인 정보를 정확히 기입
- 작품 수 및 작품 품질 등의 사유로 상금 및 수상인원 변동 가능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등은 LIG손해보험에 귀속되며, 응모작은 반환되지 않음
- 표절작은 입상이 불가능하며, 입상 이후 표절 확인 시 수상을 취소하고 시상금을 환수함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
 
 
● 문의처
- 공모전 사무국 ☎ 02-6900-2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