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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2 수강허가서 제출 안내

등록일 2015-08-26 작성자 배세경 조회수 3152
 2015학년도 제2학기 수강허가서 제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들은 기간 중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허가서 제출기간
□ 주간 : 2015. 9. 3() - 9. 4() - 09:00 ~ 16:00까지
□ 야간 : 2015. 9. 3() - 9. 4() - 15:00 ~ 20:00까지

2. 수강변경 기간 및 시간

대 상

기 간
장소/시간
1학년, 4학년
9. 03() / 9. 07(학년별 2일간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09:00-20:00
2학년, 3학년
9. 04() / 9. 07(학년별 2일간

 

※ 수강변경은 2015. 9. 3() - 9. 4(중 학년별로 기간이 지정되어 있으나수강허가서 제출은 학년 구분없이 위 기간 동시 실시됨
※ 9. 7()은 수강허가서 처리 결과에 따라 학생이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하여 수강변경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수강허가서 제출일정에서 제외됨
 
3. 수강허가 과목 수 및 제출장소

구 분

허가과목 수
제출 장소
비고
공통/계열기초/
핵심/선택교양
통합2강좌
1전공 학과사무실
가상강좌(온라인수업 포함), DU문화지대, DU영화지대여대생취업전략은 수강허가서 제출 불가
수업시간표 안내문의<수강신청 불가항목>을 참고하여 수강허가서를 제출(학년별 수강제한사항 준수)
담당교수 날인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수강허가는 취소됨
교직/일반선택
제한없음
1전공 학과사무실
1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전공
제한없음
각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 대장>
허가 요청 과목 내역을 기재
※ 개별 수강허가서 제출은 생략
타 학과
전공
제한없음
해당학과 사무실

 

 
4. 수강허가서 제출 방법 학과·단과대학 행정실 조치사항
□ 학생(처리 1단계)
과목별 수강허가서를 작성하여 담당교수께 허가를 득한 후 9. 3(), 3. 4(중 지정 장소로 제출
※ 수강허가 신청과목의 <재수강여부 반드시 확인요망
 
□ 
학과(처리 2단계)
학생으로부터 제출된 수강허가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행정실로 이관
※ 1전공/복수·부전공의 전공과목은 수강허가서를 개별로 제출하지 않고학생 본인이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내역을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기재
→ 학과에서는 신청과목의 수강허가 여부를 과목별 담당교수께 일괄 확인 후 담당교수 허가 시 단과대학 행정실로 신청자료를 전달

□ 
단과대학 행정실(처리 3단계)
학과로부터 이관된 수강허가서 및 <수강허가 신청 대장>의 내역을 수강허가 시스템에 입력

□ 
수업학적팀(처리 4단계)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입력한 자료를 9. 4() 22:00 이후 일괄 시스템 처리
 
□ 
학생(처리 5단계)
-. 9. 7() 09:00 본인의 수강허가 신청과목에 대한 처리결과를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수강허가서 제출 후 수강변경(수강신청학점 관리중복시간 교과목 삭제 등)을 하지 못해 수강허가 처리가 안된 학생들(특히 1학년, 4학년)은 11:30분 전까지 수강변경을 완료
 
□ 
수업학적팀(추가처리)
9. 7() 11:30 수강허가 시스템 추가 처리
 
 
5. 수강허가서 작성 유의사항(처리불가 사례 예시 등)
□ 과거에 이수하여 이미 성적취득이 되어 있는 과목을 신청한 경우
→ 성적이 B-를 이상이면 수강허가서 처리 불가, C+이하면 <재수강>이 됨.
→ <재수강>으로 성적을 재취득할 경우 학점이 이중으로 가산되지 않으므로 취득학점 산정시 유의해야 함
(총 취득학점이 120학점인 학생이 이미 이수한 3학점 과목을 재수강으로 다시 3학점을 취득한 경우 총 취득학점은 120학점으로 유지됨단 실격(F)한 과목을 재수강 한 경우 총 취득학점에 가산.
□ 이미 수강신청된 과목과 시간중복인 과목을 신청한 경우
→ 시간중복으로 처리 불가
□ 학기별 수강신청 가능학점까지 수강신청을 해 놓은 상태에서 수강허가서를 제출한 경우
→ 수강학점 초과로 처리 불가
※ 수강허가서 제출 전 반드시 시스템으로 수강변경을 하여 수강허가서 처리를 위한
신청학점에 여유를 둘 것
□ 교양 수강신청 가능학점을 초과하여 교양과목을 신청한 경우
→ 교양학점 초과로 처리 불가
 
 
6. 수강허가서 처리결과의 확인(필수!!!!!)
□ 수강허가서를 제출한 학생은 2015. 9. 07() 09:00부터 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업무 → 검색업무 → 수강신청 조회(또는 학생시간표)에서 본인이 제출한 수강허가서의 처리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허가서 제출과목이 처리되지 않아 수강변경이 필요할 시에는
→ 9. 07() 11:30 전까지 수강허가서를 제출한 과목이 추가 처리될 수 있게 조치를 취하거나
→ 9. 07() 09:00 ~ 20:00까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여석이 있는 과목을 찾아 수강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7. 붙임파일 수강허가서 서식
□ 1장에 2매 출력되므로 절취하여 사용하시고필요 시 복사하여 활용하시기 바람
□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도 수강허가서 서식 수령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