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1학기 전자출결 시스템 실시 및 이용 메뉴얼 안내
등록일 2015-03-31
작성자 배세경
조회수 3117
전자출결시스템 도입에 따라 시스템 이용 매뉴얼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출결관리에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실시일자: 2015. 3. 23.(월)부터
1. 실시일자: 2015. 3. 23.(월)부터
2. 전자출결시스템 이용방법 : 첨부파일 매뉴얼 참조
▶ 앱 다운로드와 모바일 학생증 발급이 완료되어야만 전자출결시스템 이용이 가능하오니 수업시작 전 필히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폰 :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 Google Play에서 반드시 「대구대학교 전자출결」로 검색
- 아이폰: 대구대학교 모바일 홈페이지(http://m.daegu.ac.kr)에서만 다운로드(2015.3.21.(토)부터 가능)
나. 로그인
- 앱 다운 후 최초 로그인 시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받아야 함 (최초 로그인 후로는 자동로그인됨)
- 기존 모바일학생증 소지자도 앱 로그인 시 복제가 불가능한 모바일학생증을 재발급받아야 앱 사용이 가능함
- 기존 모바일학생증 소지자도 앱 로그인 시 복제가 불가능한 모바일학생증을 재발급받아야 앱 사용이 가능함
- 대리출석 방지를 위하여 모바일 학생증은 1일 1회 발급으로 제한함
3. 참고사항
가. 출석/지각 인정시간 기본 설정값 안내
1) 출석
- 강의 시작시간 전후 10분 이내 태깅
- 연강 강좌는 첫 시간의 출석 태깅으로 연강시간 전체를 출석으로 인정함
2) 지각
- 강의 시작시간 10분 초과 태깅
- 지각 인정시간은 담당교수 개인별 변경 가능
<예> 2,3,4교시 연강인 경우, 09:50~10:10까지 태깅 시 '출석', 10:10:01부터 태깅 시 '지각'으로 처리되며, 3,4교시에는 출석태깅을 할 필요가 없음
나. 스마트폰 미사용자는 호명출석으로 출석체크하여야 하며, 담당 교수님께 직접 출석확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출결시스템 안정화단계까지는 시스템이 다소 불안정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라. 전자출결 안정화 이후 도서관 및 통학버스 이용 시에도 SmartDU앱을 활용할 계획이오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