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강필독] 2011학년도 제2학기 수강허가서 제출 안내

등록일 2011-08-09 작성자 김지현 조회수 3278
2011학년도 제2학기 수강변경과 관련, 수강허가서 제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생들은 기간 중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야간 : 2011. 8. 26(금), 8. 29(월) - 15:00 ~ 20:00까지   

 

※ 수강변경은 2011. 8. 26(금) - 8. 30(화) 중 학년별로 기간이 지정되어 있으나, 수강허가서 제출은 학년 구분없이 위 기간 동시 실시됨에 착오없으시기 바람

8. 30(화)은 수강허가서 처리 결과에 따라 학생이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하여 수강변경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수강허가서 제출일정에서 제외됨)

 

≪참고자료 : 수강변경기간 및 시간≫

대 상

기 간

장소/시간

1학년, 4학년

8. 26(금) / 8. 30(화) ※학년별 2일간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09:00-20:00

2학년, 3학년

8. 29(월) / 8. 30(화) ※학년별 2일간

 

 

<폐강 공고 및 수강변경>

 

▪ 폐강강좌 신청자는 위 학년별 수강변경기간 중 변경(수강변경 후 2차 폐강은 없음)

▪ 공고일자 : 2011. 8. 24(수) 예정

 

 

   구 분

허가과목 수

제출 장소

비고

선택교양

1과목

제1전공 학과사무실

가상강좌, DU문화지대, DU영화지대, 취업 관련 개설강좌는 수강허가 되지 않음반드시 수업시간표 안내문의<수강신청 불가항목>을 참고하여 수강허가서를 제출

 

 

 

□담당교수 날인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수강허가는 취소됨 

기본교양

제한없음

제1전공 학과사무실

일반선택

제한없음

제1전공 학과사무실

교      직

제한없음

제1전공 학과사무실

공통교양

제한없음

제1전공 학과사무실

제1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전공

제한없음

각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허가 요청 과목 내역을 기재

※ 개별 수강허가서 제출은 생략

타 학과

전공

제한없음

해당학과 사무실

2. 수강허가 과목 수 및 제출장소

 

 

 

3. 수강허가서 제출 방법 / 학과·단과대학 행정실 조치사항

 

 

 

 

 

□ 학과(처리 2단계)

 

※ 단, 제1전공/복수·부전공의 전공과목은 수강허가서를 개별로 제출하지 않고, 학생 본인이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내역을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기재

→ 학과에서는 신청과목의 수강허가 여부를 과목별 담당교수께 일괄 확인 후 담당교수 허가 시 단과대학 행정실로 신청자료를 전달

 

□ 단과대학 행정실(처리 3단계)

 

 

□ 수업학적팀(처리 4단계)

 

 

□ 학생(처리 5단계)

 

 

 

4. 수강허가서 작성 유의사항(처리불가 사례 예시)

 

→ 취득학점 포기를 하지 않는 한, 성적을 취득한 과목 신청 시 처리 불가

□ 이미 수강신청된 과목과 시간중복인 과목을 신청한 경우

→ 시간중복으로 처리 불가

□ 학기별 수강신청 가능학점까지 수강신청을 해 놓은 상태에서 수강허가서를 제출한 경우

→ 수강학점 초과로 처리 불가

수강허가서 제출 전 반드시 시스템으로 수강변경을 하여 수강허가서 처리를 위한 신청학점에 여유를 둘 것

□ 교양 수강신청 가능학점을 초과하여 교양과목을 신청한 경우

→ 교양학점 초과로 처리 불가

 

 

5. 수강허가서 처리결과의 확인(필수!!!!!)

 

 

수강허가서 제출과목이 처리되지 않아 수강변경이 필요할 시에는 8. 30(수) 09:00 ~ 20:00까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여석이 있는 과목을 찾아 수강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6. 수강허가서 폐지 관련 사전 안내사항(필수!!!!!)

 

                  

 

□ 1장에 2매 출력되므로 절취하여 사용하시고, 필요 시 복사하여 활용하시기 바람

 

7. 붙임파일 : 수강허가서 서식 

 

□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도 수강허가서 서식 수령 가능함

 

2011. 8. 5

수업학적팀에서는
2012학년도 제1학기부터 적용 예정으로 수강신청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동 시스템 내에서 교과목별 수강인원 수요조사 기능까지 구축 예정인 바, 예정된 일정과 같이 시스템 업그레이드(개발) 완료 시 2012학년도 제1학기부터 본 수강허가서 제출 제도는 폐지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허가서를 제출한 학생은 2011. 8. 30(화) 09:00부터 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업무 → 검색업무 → 수강신청 조회(또는 학생시간표)에서 본인이 제출한 수강허가서의 처리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과거에 이수하여 이미 성적취득이 되어 있는 과목을 신청한 경우
8. 30(화) 09:00 본인의 수강허가 신청과목에 대한 처리결과를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입력한 자료를 8. 29(월) 22:00 이후 일괄 처리
학과로부터 이관된 수강허가서 및 <수강허가 신청 대장>의 내역을 수강허가 시스템에 입력
학생으로부터 제출된 수강허가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행정실로 이관
□ 학생(처리 1단계)과목별 수강허가서를 작성하여 담당교수께 허가를 득한 후 8. 26(금), 8. 29(월) 중 지정 장소로 제출
1. 수강허가서 제출기간 주간 : 2011. 8. 26(금), 8. 29(월) - 09:00 ~ 17:00까지